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2020.01.28 20:45

교회의 역할 세 가지

조회 수 117 댓글 0

교회가 해야 할 역할의 세 가지 영역이 있습니다.

첫째는 영혼 구원하여 제자 삼는 일입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을 전도해서 영원한 삶을 얻게 하고 예수님의 제자로 쓰임 받도록 하는 것이 교회 존재 목적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모든 사람이 예수님의 증인이 되도록 부르셨습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섬겨서 천국 가도록 돕는 제자의 삶을 살 때에 이 세상에서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삶을 살게 됩니다. 한 사람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예수님의 제자의 삶을 배우고, 예수님의 증인으로서의 삶을 살아가도록 훈련하고 돕는 것이 교회의 역할입니다.

 

둘째는 가정의 회복입니다.

가정은 삶의 중심이고 인간관계의 기초입니다. 가정을 통해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과 사람과의 관계성을 배우도록 하셨습니다. 이러한 소중한 가정의 가치가 무너지고 있고 상처 입은 가정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부모가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하나님을 섬기도록 가르치는 책임이 있습니다. 성경적인 부부 관계와 부모의 역할을 회복해서 부모가 자녀들을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우는 일을 잘 감당하도록 돕는 것이 교회의 역할입니다.

 

셋째는 지역 사회의 필요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죄로 인해 이 세상은 깨어지고 고통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이 세상의 깨어지고 고통의 자리에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는 책임이 교회에 있습니다. 교회가 이 세상의 필요에 동참하고 사랑을 보여줄 때에 이 세상은 비로소 교회가 자신들에게 필요한 곳임을 알게 됩니다. 교회가 규모가 크면 큰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지역 사회의 필요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는 것이 교회의 역할입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