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조회 수 216 댓글 0

교회가 세상의 빛과 소금 노릇을 못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한 가지 이유는 교회에 영적으로 성숙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영적으로 어린아이입니다.

요한은 영적으로 성숙해가는 3가지 단계를 이야기합니다. 첫 번째 단계가 영적 어린이입니다.

영적 어린이의 특징은 예수의 이름으로 죄를 용서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죄를 용서 받고 하나님의 어린 자녀가 되는 것은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하면 됩니다.

죄를 용서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까지 4가지 단계가 있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첫 번째는 죄인임을 깨닫는 단계입니다. 다음에 오는 것이 거룩한 두려움을 느끼는 단계입니다. 그 다음에 오는 것이 복음을 수용하는 단계입니다. 네 번째 단계가 예수님을 영접하는 단계입니다.

예수님을 영접하는 간단한 기도를 드리는 순간에 엄청난 일이 일어납니다. 하나님께서 그 순간에 우리에게 성령을 내려주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령을 받은 그 순간에 영적인 사람이 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그리고 그 순간에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 받습니다.

그래서 영적 어린이의 기쁨은 죄가 용서 받았다는 기쁨입니다. 영적 어린이가 되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영적으로 태어난 어린이는 하나님이 아버지라는 것을 압니다.

이제는 구체적으로 나의 삶을 도우시는 아버지입니다. 이제는 나의 삶 가운데서 나를 염려해주시고 간섭해주시는 아버지입니다. 이제는 나를 사랑하시고 용납해주시고 아무리 큰 실수를 범했다 할지라도 회개하면 다 용서해주시고 기억하지 않으시는 사랑이 많으신 아버지입니다.

영적 어린이가 되면 언젠가는 자라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자라라 하는 신호를 어떻게 보내시냐 하면 우리 마음속에서 기쁨을 빼앗아 가십니다. 하나님께서 이제는 자라보라고 하신 겁니다.

그래서 내가 머물고 있는 상태에 대한 불만을 심어주십니다. 이것은 구원을 잃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이제 자라 보라는 증표입니다. 이 과정은 계속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영적으로 성숙해갑니다.

그런데 요한은 어린이 단계에서 다음 젊은이 단계를 묘사하지 않고 궁극적으로는 아버지 단계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영적으로 성숙한 아버지의 특징은 태초부터 계신 하나님을 알고 있는 겁니다. 하나님과의 깊은 사귐 속에서 하나님을 체험해서 아는 겁니다. 하나님을 아는지 모르는지는 그의 삶을 보면 압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정말 알고 하나님과 깊은 관계 속에 있으면 예수님을 점점 닮아갑니다. 그걸 봐서 이 사람이 하나님을 아는지 모르는지 아는 겁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아는 사람은 점점 예수님의 온유하심 성품, 겸손하신 성품, 섬기는 성품, 순종하는 성품이 나타나는 겁니다.

우리가 영적인 아버지로 시작을 하고 우리의 목표는 영적인 아버지 하나님을 아는 사람이 된다고 하면 그 중간은 젊은이입니다. 젊은이의 특징은 악한 자를 이기는 겁니다.

그래서 영적 젊은이는 첫째로 우리 신앙생활이라고 하는 것은 영적 싸움이다 하는 것을 깨닫는 겁니다. 두 번째는 영적인 대상을 향한 싸움이라는 것을 아는 겁니다. 내게 닥쳐오는 어려움이나 예수 믿는다고 핍박하는 그 사람 뒤에는 어떤 영적인 존재가 있어서 역사하고 있다는 것을 보는 겁니다.

그게 사탄의 역사인지 아는 방법은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곳에는 항상 사랑이 있습니다. 사랑에 어긋나면 그것은 하나님의 방법이 아닙니다. 어떤 것이 더 사랑이냐를 보면 틀림이 없습니다.

세 번째는 말씀으로 이기는 겁니다. 우리가 영적 전쟁에서 이기는 방법은 하나님의 말씀 밖에 없습니다. 영적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성경에서 3가지를 다 가르쳐줍니다.

악령과의 싸움에서는 악령이 어떤 존재이다 하는 것을 성경이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패배한 악령들하고 싸우는 거기 때문에 그리 겁낼 필요가 없습니다.

성경은 또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를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악령과 싸움에서 무력한 사람이 아닙니다. 예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게 돼있습니다.

또 성경은 우리에게 승리하는 방법도 가르쳐줍니다. 우리가 귀신, 악령을 쫓을 때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니 나오라, 이렇게 쫓으면 된다고 했으니 그대로 하는 겁니다.

영적 싸움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성경에 다 있습니다. 내가 우울함이 있을 때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내 염려, 두려움을 어떻게 싸울 것인가? 부부간의 갈등은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우리는 말씀으로 악한 자를 대적하고 이기는 겁니다.

크리스찬이 되면 영적인 사람이 됩니다. 우리는 영적 전쟁을 하라고 부름 받은 군사들입니다. 우리가 장성했다는 증거로 어려움이 옵니다. 우리는 영적인 감수성을 키워야 합니다. 영적인 눈이 띄어야 됩니다. 우리는 승리하는 비결을 알아야 됩니다. 그래서 성경 공부하는 겁니다.

영적 젊은이는 입에서 시험 받았다는 말이 나오면 안됩니다. 우리가 궁극적으로는 예수님을 닮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하나님을 아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