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조회 수 305 댓글 0

사도 요한은 믿음에 관하여 3가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1. 첫째로 믿음에는 증거가 있습니다.

우리가 믿는 믿음에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믿을 수 있는 근거가 충분히 있습니다. 믿음의 근거로서 물과 피와 성령, 3가지를 들고 있습니다. 3가지 증거는 다 같은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30세쯤 공적 사역을 시작하셨을 때 세례를 받으시고 그 다음에 사역을 시작하셨습니다. 물이라는 것은 예수님의 세례, 즉 사역을 의미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질병을 고치시고 귀신을 쫓으시고 자연을 순복하게 하는 등 능력을 행하셨습니다. 이러한 사역을 보면서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다 하는 것을 믿을 수 있는 겁니다.

예수님께서 두 번째로 주신 증거가 피입니다.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 즉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이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다 하는 것을 증언하고 있는 겁니다.

하나님께서 또 하나의 증인을 주신 것이 성령입니다. 성령님께서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다 하고 믿게 만들어줍니다. 물과 피는 객관적인 증인이라고 할 것 같으면 성령은 주관적인 증인입니다.

예수님이 인류를 위해서 돌아가셨다는 이것을 예수님께서 나를 위해서 돌아가셨다로 바꾸어 주는 것이 성령님의 역사입니다. 그래서 3가지, 물과 피와 성령이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성령님의 증언은 내가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다 하고 믿기로 결정했을 때 그때에 성령님의 확인이 오는 겁니다. 정말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구나!

그래서 저는 안믿는 분에게 이런 말씀을 드립니다. 예수 믿을 만한 근거가 있다는 확신이 60~70% 정도 되면 믿기로 결정하십시오. 그러면 성령님께서 나머지 30~40%는 채워주십니다. 이것이 순서입니다.

이것은 예수를 믿는 분에게도 적용이 됩니다. 내게 아직도 불안이 있고 불확실한 것이 있고 아직 의심이 있지만 하나님, 저는 믿습니다 이러면 성령님께서 확신을 주십니다.

2. 두 번째는 믿음에는 경고가 있습니다.

믿음의 근거로서 물과 피와 성령, 이 증언 뒤에는 궁극적으로 보면 하나님이 계십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사역을 통해서 보여주시고, 부활을 통해서 보여주시고, 성령을 통해서 보여주셨는데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다는 것을 안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겁니다. 이게 경고입니다.

믿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않는 것도 하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겁니다. 우리 주위에서는 정직해서는 사업을 못한다, 하나님의 뜻대로 세상을 살라고 그러다가는 세상에서 성공 못한다, 낙오자 밖에 안된다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마 6:33에서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위하여 살면 모든 생활의 필요를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는데, 정직하게 살면 사업이 안되고 성경대로 살면 사회에서 낙오자가 된다는 것은 저는 하나님 말을 못믿겠습니다, 하나님은 거짓말쟁이다는 겁니다.

3. 세 번째는 믿음은 영생을 누리게 합니다.

영생이라는 것은 영원하신 하나님과의 관계를 말합니다. 영원하신 하나님과의 관계는 영원히 계속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생,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는 보람이 있고 기쁨이 있고 행복이 있는 겁니다.

요한은 영생에 관해서 3가지를 말합니다. 첫째로 영생은 주어지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가 진정한 삶의 보람과 기쁨과 행복은 우리가 추구하거나 쟁취하는데 있지 않고 하나님으로부터 받는데 있습니다.

두 번째로 영생은 예수님 안에 있습니다. 예수님이 없는 삶 가운데서 재미는 볼지 모르지만 기쁨은 없습니다. 또 편리는 있을지 모르지만 평화는 없습니다. 쾌락은 있을지 모르지만 행복은 없습니다. 우리는 영생을 통해서 주어지는 보람과 기쁨과 행복은 예수님을 떠나서는 맛볼 수가 없습니다.

세 번째로 영생은 지금부터 누립니다. 우리가 영생을 통해서 맛보는 보람과 기쁨과 행복은 지금부터 맛볼 수 있는 겁니다. 이것은 우리의 권리인 동시에 책임입니다. 우리는 행복해져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 성도들끼리는 빨리 빨리 화해를 해야 합니다. 우리가 천국 가서 다 만날 사람들입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맛, 섬기는 맛, 참아주고 용납하는 맛, 주님을 위해서 조금 헌신했을 때 주님이 주시는 기쁨 이런 맛을 보고 있습니다.

우리 영생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우리가 천국의 맛을 지금 봐야지 나중에 완성된 영생에 대한 소망이나 기대가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천국의 맛을 보지 못하면 나중에 천국 가서 맛을 못봅니다.

가정에서 천국의 맛을 봐야 됩니다. 목장에서 천국의 맛을 봐야 됩니다. 부부끼리 천국의 맛을 봐야 됩니다. 친구끼리 천국의 맛을 봐야 됩니다.

우리 성도님들은 하나님의 약속을 꽉 붙들어서 하나님은 약속하시면 반드시 지키시는 분이다는 것을 믿으셔서 영생이 주는 보람과 기쁨과 행복을 맛보시는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