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조회 수 47 댓글 0

우리가 예수 믿는 단계를 거쳐서 크리스찬이 되면 그 다음에 오는 것이 성장의 단계입니다. 성장의 단계에서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면 문제아가 됩니다. 성장 다음에 오는 세 번째 단계는 전도와 재생산의 단계입니다. 우리가 정상적인 신앙이 성장하기 위하여서는 이 단계로 넘어가야 합니다.

우리 교회가 추구하는 전도 방법이 관계에 기초한 관계 전도입니다. 비신자들을 사랑의 공동체로 초청하고 그 안에서 주님의 사랑을 맛보게 함으로써 예수님에 대해서 궁금한 마음을 불러일으키고 예수님을 영접하도록 돕는 이것이 예루살렘교회의 방법이요 우리 교회가 추구하는 방법입니다.

예루살렘교회는 사람들에게 호감을 사는 교회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해주셨습니다. 예루살렘교회를 통하여 사람들의 호감을 사고 재생산하는 교회의 5가지 특징을 봅니다.

첫 번째 특징은 필요를 채워준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정말 전도하고 재생산하는 목장이 되기 위하여서는 필요를 채워주어야 합니다. 가정교회를 하는 교회마다 부흥하는 목장들을 보면 목원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것을 발견합니다.

마음이 답답해할 때 얘기를 들어주고, 문제가 있을 때 위해서 기도해주고, 아파서 입원하면 찾아가 봐주고, 이사하면 가서 도와주는 등 전도하고 재생산하는 목장은 필요를 채워주는 목장입니다.

전도하고 재생산하는 교회의 두 번째 특징은 자주 모입니다.

예루살렘교회는 매일 열심히 모였습니다. 그래서 성장하는 교회를 보면 자주 모입니다. 성장하는 목장도 목장 모임하는 금요일, 예배드리는 주일은 당연하고 주중에도 자주 모이는 것을 발견합니다.

목적은 새로 오신 분이 빨리 사람들과 익숙해지고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목장들이 전도하고 재생산하는 목장이 되기 위하여서는 열심히 모여야 합니다.

전도하고 재생산하는 교회의 세 번째 특징은 자주 먹습니다.

예루살렘교회 성도들은 순수한 마음으로 기쁘게 음식을 먹었습니다. 이들은 모여서 음식을 먹을 때는 심각한 얼굴로 먹지 않고 농담도 하고 웃기도 하고 재미난 얘기도 하고 기쁘게 먹었습니다.

우리가 개인의 관계를 만들고 교회가 성장하는 데는 먹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교회를 처음 오시는 분에게 점심이 있고 없고가 큰 차이를 냅니다. 그래서 성도님들은 기쁘게 자주 먹어서 전도하고 재생산하는 성도님들과 목장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전도하고 재생산하는 교회의 네 번째 특징은 찬양하는 것입니다.

부흥하는 교회는 분위기가 밝다는 것입니다. 찬양도 크게 하고 뜨겁게 하는 것을 볼 수 있고, 교인들과 대화를 나눠봐도 감사의 대화가 오고 가는 것을 봅니다. 근데 문제 많은 교회를 보면 우선 분위기가 무겁습니다. 밑바닥에 잔잔한 불만이 깔려 있습니다. 그런 교회에 왜 안믿는 사람들이 옵니까?

전도하고 재생산하는 교회, 전도하고 재생산하는 목장이 되기 위하여서는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그래서 성도님들은 행여라도 목장이 불만의 분위기가 되면 정말 기도하시고 악한 영의 공격을 받고 있다고 느끼면 싸우셔서 찬양하시는 목장으로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전도하고 재생산하는 교회의 다섯 번째 특징은 두려움을 심어줍니다.

목장에 안믿는 사람들이 와서 예수님을 영접하고, 또 목장에 참석하는 사람들의 삶이 변하는 전도하고 재생산하는 목장이나 교회가 되기 위하여서는 초자연적인 능력이 일어나야 합니다. 그래서 성도님들은 구체적으로 기도하시고 기도 응답이 있을 때마다 간증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교회나 목장뿐만 아니라 우리 개인도 안믿는 사람들에게 호감을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안믿는 사람들이 신실한 크리스찬에게 호감을 갖습니다.

신실한 사람은 신념을 갖고 사는 사람입니다. 또 신실한 사람은 언행이 일치하는 사람입니다. 신실한 사람은 실수했으면 잘못했다 그러고, 크게 잘못한 것이 있으면 용서를 비는 솔직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전도하고 재생산하는 크리스찬이 되기 위해서는 신실한 사람이 되려고 애써야 합니.

안믿는 사람들이 호감을 갖는 두 번째가 자신에 대한 관심입니다. 이기적인 세상 사람들은 자기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을 만날 때 호감을 갖습니다. 우리가 남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것이 힘드는 제일 큰 이유는 너무 바쁩니다. 남에게 관심을 가져 줄 여유가 없는 겁니다. 그래서 정말 주님이 원하시는 전도와 재생산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우리 삶을 조정해서 남에게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또 안믿는 사람들이 호감을 갖는 세 번째는 희생입니다. 어떤 사람이 나를 위해서 희생하는 것을 볼 때에 마음이 움직이게 돼있습니다. 첫째는 물질의 희생입니다. 만나서 음식도 대접하고 필요한 것 있으면 물건도 사주는 겁니다. 또한 시간의 희생입니다. 바쁜 생활 가운데 시간을 희생해서 나를 위해서 찾아온다든가, 나를 위해서 시간을 내서 얘기를 들어주는 이런 희생이 마음을 움직입니다.

그래서 우리 성도님들은 내가 신실한 사람이 되어야 하겠다, 내가 남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사랑의 사람이 되어야 하겠다, 내가 남을 위해서 희생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겠다결심하시고 기도하셔서 여러분을 통하여 많은 분들이 예수님을 영접하게 되고, 목장을 통하여서 많은 분들이 양육을 받고, 그래서 하나님 앞에 섰을 때에 많은 칭찬을 받으시는 귀한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