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조회 수 168 댓글 0

우리가 구원 받았다는 가장 큰 증거 중의 하나는 내가 죄 때문에 괴로워하고 변화되지 않는 것 때문에 안타까워하는 것이 구원 받았다는 증거입니다.

구원 받기 전의 우리의 상태를 한 마디로 말하자면 죄의 노예였습니다. 욕심의 노예, 교만의 노예, 못된 성격의 노예, 나쁜 습관의 노예로 죄의 노예에서 빠져나올 길이 없습니다.

그러다가 우리가 예수님을 영접하는 그 순간에 하나님께서 주님의 이름으로 우리에게 성령을 부어주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됐습니다. 그 순간부터 죄와 사탄과 죽음으로부터 해방 받았습니다.

그런데 우리 크리스찬들에게 가장 스트레스를 주는 것이 바로 이겁니다. 성경에 보면 분명히 자유했다고했는데 내 삶을 볼 때에 아직도 죄에 얽매여 있고 하나님보다는 마귀를 섬기는 것 같은 삶을 사는 자신의 모습을 볼 때 정말 내가 구원 받았나 하는 의심이 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예수님을 영접해서 죄에서 자유하게 됐다 하는 그 의미가 무엇인지를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영접하는 그 순간에 성령께서 우리 마음에 들어오셔서 우리 삶의 조그만한 부분을 꽉 잡으셨습니다. 그 다음부터 성령께서 하시는 것은 통치의 영역을 넓혀가는 것입니.

죄로부터 해방은 되었지만 아직도 죄에게 속해 있던 성격, 죄에게 속해 있던 습관, 죄에게 속해 있던 생활 등 하나하나를 성령께서 정복해 가시면서 통치의 영역을 넓혀가는 것입니다.

그런 가운데는 치열한 전쟁이 있습니다. 우리 마음속에서 우리의 육신과 성령께서 다투시는 갈등을 맛보게 되는 것입니다. 바로 이 갈등이 있을 때 우리가 구원 받았다는 뜻인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의 삶이 변하는데는 4단계를 거칩니다. 먼저는 깨닫는 겁니다. ‘~ 내가 잘못됐다.’ 그 다음은 결심의 단계입니다. 그럼 내가 올바르게 살아야 되겠다.’ 그 다음은 실천의 단계입니다. 실천해야 합니다. 그 다음은 반복의 단계입니다. 실천이 반복되면서 습관이 되어야 합니다.

4단계를 거치는데 한 걸음 한 걸음마다 사탄과 죄가 저항하는 것입니다. 별 유혹을 다하고 별 공격을 다해서 어떻게 해서든지 자기가 차지했던 영역을 놓치지 않으려고 몸부림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신앙 성장이나 인격이 변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겁니다.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이지만 우리는 예수님께서 이겨 놓으신 싸움을 싸우고 있고 반드시 승리하게 돼있습니다.

우리가 신앙의 마라톤 경주에서 승리하기 위하여셔는 첫째는 인내해야 합니다. 자신에 대해서도 좀 관대하고 주위 사람들에 대해서도 관대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가 영적 성장을 맛보기 위하여서는 노력해야 합니다.

신앙생활은 자전거 타는 것과 비슷합니다. 자전거를 타고 쓰러지지 않으려면 천천히 라도 달려야 합니다. 우리 신앙생활도 삶 가운데 노력이 없고 달리는 것이 없으면 쓰러지게 돼있습니다.

우리는 5가지를 노력해야 합니다. 첫째로 성경 말씀을 읽어야 합니다. 혼자서도 성경을 읽고 또 1년에 1과목 이상은 교회에서 제공하는 삶 공부를 들어야 합니다.

두번 째는 기도하는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성도들은 하루에 20분씩은 기도하기를 바라지만 아직 하나님과 대화가 힘 드신 분은 5분도 좋고 10분도 좋습니다.

세번 째는 예배의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 신앙성장에 예배는 절대 필요합니다.

네번 째는 교제의 노력입니다. 성도들과 교제하는 가운데서 신앙이 성장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공동체로 불러주셨습니다. 그래서 정상적인 신앙생활을 원하면 목장 모임에 꼭 참석해야 합니다.

다섯 번째는 전도의 노력입니다. 전도는 예수님을 딴 사람에게 소개한다,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은혜를 나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5가지를 노력할 때 우리 믿음은 자라고 변화 받게 돼있습니다.

세 번째로 하나님의 사랑을 확신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볼 때는 실수 많고 문제 많은 나를 보시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계신 예수님을 보시고 나를 의롭다고 봐주십니다.

우리가 실수하고 넘어지고 잘못하고 죄에 빠졌을 때에도 하나님과의 관계는 물릴 수 없는 관계이고 하나님께서는 여전히 똑같은 사랑으로 나를 보시고 계신다는 것을 확신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 신앙이 성장하고 변화하는 가운데 실수하고 잘못했으면 변명하거나 피하지 말고 하나님께 고백하고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제가 잘못했습니다.” 인정하고 저를 좀 도와주세요.”

네 번째는 믿어야 합니다. 우리는 이미 패배한 사탄, 마귀와 싸우는 것입니다.

사탄은 자기가 패한 것을 절대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나 자기는 압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여러 가지로 공갈 치고 협박을 합니다. 하지만 어떤 죄도 사탄도 우리에게 겁은 심어주지만 이제 우리를 이기지는 못합니다. 우리가 먼저 쓰러지기 때문에 지고 마는 것입니다.

이제는 주님께서 내 안에 계시기 때문에 나쁜 성격을 고칠 수 있고 나쁜 습관을 끊을 수 있습니다. 이제는 성령께서 내 안에 계시기 때문에 우리는 사랑할 수 있고 용서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랑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사탄도 죄도 우리를 지배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영적 성장, 인격의 변화는 마라톤입니다. 우리는 계속 싸워야 합니다. 우리가 실패하기도 하고 넘어지기도 하지만 우리는 꼭 이기게 돼있습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