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조회 수 208 댓글 0

우리가 구원 받지 못한 분들의 구원을 위해서 기도할 때는 하나님의 소원을 알아서 구체적으로 기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기도하면 될까요? 이 질문에 답을 얻기 위해서는 우리는 먼저 믿지 않는 사람들의 구원을 위해서 기도하는 것이 필요하냐 필요하지 않냐, 이것부터 생각해야 됩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구원 받을 사람, 구원 받지 않을 사람을 정해 놓으셨다 하는 이런 잘못된 생각을 갖고 있어서 어떤 분을 위해서 기도해도 응답이 없을 것 같으면 그만 포기합니다.

많은 경우에는 뭔가 하나님이 정하셨다 하는 생각이 들어서 하나님께서 언젠가는 어떤 방법으로 구원하시겠지, 내가 기도하지 않아도 뭔가 되겠지 하는 이런 막연한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예지 예정이라는 것은 그런 것이 아닙니다. 미리 아셨다, 이것이 예지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미리 아셨고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섭리가 있고 계획이 있으십니다. 그래서 우리를 구원하신 것입니다.

또 하나님께서 우리를 불려주시지 않으시면 우리가 하나님께 관심도 갖지 아니하고 하나님에 대해서 알고자 하는 마음도 없고 하나님을 찾지도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베드로도 하나님께서 미리 아시고 여러분을 택하셔서 성령으로 거룩하게 해주시고... 이것이 예지 예정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이것을 논리적으로 끝까지 몰고 갑니다.

그래서 성경에 나와 있는 예지 예정을 논리적으로 끌고 가면 구원 받을 사람, 구원 받지 못할 사람이 정해졌다는 논리로 도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을 내 논리로 생각한 것입니다.

그러나 거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논리와 우리의 논리는 다릅니다. 그래서 신앙생활을 잘 하시려면 너무 논리적으로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성경을 믿으실 때는 성경이 그렇다고 그러면 그런 줄 아시면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안믿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입니다.

구원 받지 못한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뜻은 모든 사람이 다 구원을 얻고 진리를 알게 되기를 원하십니다(딤전 2:4). 그래서 우리는 모든 사람이 다 구원을 얻고 진리를 알게 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대로 구하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들어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요일 5:14,15). 그렇다면 우리는 모든 사람이 구원 얻고 진리를 깨닫도록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응답해주시리라는 확신을 갖고 기도해야 되지 않냐? 이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구원 받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구체적으로 기도해야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구원 받지 않은 분들의 상태가 어떤지를 먼저 알아야 됩니다.

우리가 어떤 분들의 구원을 위해서 기도하기를 시작하면서 영적인 싸움에 돌입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그 순간부터 사탄의 원수가 되고 사탄과 영적인 싸움을 벌이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구원 받지 않는 사람들은 모두 다 마귀에게 속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어떤 분들의 구원을 위해서 기도할 때는 단순히 기도할 것이 아니라 마귀가 내 것이다고 꼭 잡고 있는 것을 그 손에서 빼어오는 것입니다. 치열한 영적인 싸움을 싸우는 것입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 받기 전까지는 진노의 지식이었고 악령의 지배를 받는 마귀의 종이었다(2:1~3). 이것을 못깨닫는 것은 마귀가 미혹해서 눈을 가리고 마음을 가려서 그렇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구원 받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기도해야 될까요? 첫 번째는 목마름을 심어주십시오 하고 기도를 해야 됩니다.

하나님에 대한 목마름, 영생에 대한 목마름, 진리에 대한 목마름, 사랑에 대한 목마름, 인생의 의미에 대한 목마름, 목마름을 심어주십시오.

이 목마름이 없는 사람에게 가서 아무리 복음을 얘기해봤자 소용이 없습니다. 목마름이 없는 사람을 아무리 교회 나오라고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마귀는 미혹의 영이기 때문에 철저하게 속여서 마귀의 종이 된 사람은 마약 중독자와 비슷합니다. 중독의 가장 큰 싸인은 자기가 중독자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모든 중독 증세 뒤에는 마귀가 있다고 느낍니다. 그러나 정도 문제는 다르지만 마귀에 미혹돼 있는 사람은 중독 증세가 똑같습니다.

그것이 어떤 때는 돈일 수도 있고, 명예일 수도 있고, 미의 추구일 수도 있고, 흥분적인 성취일 수도 있습니다. 뭔가 하나 던져주면 이것을 갖고 이것을 위해서 목숨을 바칩니다.

그래서 우리는 구원 받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목마름을 심어주십시오 하고 기도를 해야 됩니다. 하나님에 대한 목마름, 영생에 대한 목마름, 진리에 대한 목마름, 사랑에 대한 목마름, 인생의 의미에 대한 목마름을 심어주십시오, 우리는 이렇게 기도해야 됩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