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코로나19를 통해서 주시는 하나님의 뜻은 복음의 본질인 예수를 명확하게 볼 기회를 주신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가 중요하다고 여겼던 것들이 코로나 상황에서 많이 무너졌습니다.

1. 첫째, 모든 사람은 세계관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모든 인간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자기 나름의 생각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이 생각을 세상을 바라보는 눈, 또는 세계관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세계관이 무엇인지 정확히 모른채 인생을 산다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이 의도하지 않는 인생을 살다가 생을 마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크리스천들은 민감하게 자신의 세계관을 들여다 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 크리스천들은 사탄에 의해 창조된 문화를 바라보는 우리 시각을 바꿔야 합니다.

사탄은 모든 인간에게 가장 가치 있는 2가지의 기본적인 욕구를 제시합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을 지배하는 권력과 다른 사람으로부터 특별하다고 인정 받는 자신의 영광입니다.

사탄은 모든 사람에게 잘못된 가치관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의 가치관을 한번 점검해 보십시오. 다음의 15가지 모두 우리 삶에서 매우 소중합니다.

부유와 번영 어떤 큰 일을 성취하는 것 가족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하는 것 인정 받고 부러움의 대상이 되는 것 재미있는 일을 하는 것 인생을 줄기는 것(여행, 취미생활 등) 행복감, 만족감 다른 사람과 가깝고 친밀한 관계를 맺는 것 친한 친구를 갖는 일 자존감과 자부심을 갖는 것 마찰(다툼) 없이 사는 것 내가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자유가 있는 것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것 권력에 대한 갈망 범죄로부터 안전함

그런데 15가지 가치관들은 우리의 생활 방식으로 채택될 수 있는 것으로써 세상 나라에 속한 것이라는 겁니다. 사탄에 의해 주어졌다는 겁니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만이 하나님 나라, 즉 성경적 세계관에 속한 겁니다.

15가지들은 우리 삶에 다 소중합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우리 삶의 수단이 되어야 하는데 삶의 목적에 두고 산다는 것이 문제라는 겁니다. 그러니 헌신이 잘못되었으니 그것에 집착하지 말라는 겁니다.

이것에 대한 해결 방법은 우리가 먼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살면 우리 삶에 필요한 15가지들은 하나님께서 누리고 살 수 있도록 축복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6:33).

2. 둘째, 우리는 하나님의 목적을 위하여 살아야 합니다.

구원 받은 우리들은 이런저런 많은 계획을 세우고 살아도 결국 우리 인생은 하나님의 뜻대로 살도록 인도해가신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내 계획대로 살겠다고 하는 마음을 일찍이 내려놓고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살아가는 사람이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우리의 삶에 대한 5가지 하나님의 목적은 첫째는 내 삶의 중심을 무엇으로 삼을 것인가? 이것은 예배에 관한 문제입니다.

좋은 직업을 갖는 것, 가족이 안전하게 사는 것, 취미생활, 많은 재산을 갖는 것, 재미있게 사는 것 등은 다 좋은 것들입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이 우리 삶의 중심이 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우리 삶이 무너지기 시작할 때 이런 것들이 우리를 강하게 붙잡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흔들립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 지음 받았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목적은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겁니이다. 우리가 힘들고 어려울 때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믿고 의지하면 우리는 능히 감당할 수 있고 크게 흔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내 삶의 동역자는 누구인가? 이것은 교제에 관한 질문입니다.

하나님의 가족이 된 우리의 목적은 교제를 통해 성도들과 하나가 되는 겁니다. 우리가 신앙이 성장하면 할수록 목장 식구들을 더욱 사랑하게 됩니다. 목장에서 모두가 사역을 맡아서 함께 동역하고 삶을 진솔하게 나누는 영적 가족이 되었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세 번째는 내 삶을 어디에 기여해야 하는가? 이것은 사역에 관한 문제입니다.

이웃을 사랑하는 겁니다. 우리는 섬김을 위해 지음 받았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목적은 사역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을 보여주는 겁니다. 우리가 섬길 수 있는 특정한 그룹은 목장 식구들입니다.

네 번째는 나는 어떤 성품의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 이것은 제자도와 관련한 문제입니다.

우리가 영원한 나라에 가지고 갈 것은 우리의 성품입니다. 우리가 변화된 성품은 천국에서도 영원히 누립니다. 그래서 우리의 목적은 예수님을 닮아가는 제자 만드는 것을 통해 성숙하게 성장하는 겁니다. 우리는 목장에서 서로를 있는 그대로 인정해주고 용납해주고 사랑해주며 함께 사는 겁니다.

다섯 번째는 내 삶은 어떤 전달 도구가 되어야 하는가? 이것은 전도에 대한 질문입니다.

우리는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 삼는 이 사명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비신자들은 성경이 믿을 만한가를 보기 전에 우리가 믿을 만한 사람인가를 알고 싶어한다는 것을 꼭 유념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목적은 전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메시지를 나누는 겁니다.

우리 가정교회 안에 이 5가지 하나님의 목적이 담겨져 있습니다. 우리가 영혼 구원하여 제자 만드는 목장들을 세워가기를 힘쓰면 이 5가지 목적 사이에서 점점 균형 있는 삶을 살게 됩니다.

우리 인생은 하나님의 계획 안에 있음을 믿으시고 먼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삶을 사셔서 하나님께서 이렇게 축복해주셨다고 하나님을 자랑하며 행복한 삶을 사시는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