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151 댓글 0

아론은 그 분향단 위에다가 향기로운 향을 피워야 하는데 매일 아침 그가 등을 손질할 때마다 향을 피워야 하고, 저녁때에 등불을 켤 때에도 향을 피워야 한다. 이것이 너희가 대대로 계속하여 주 앞에서 피워야 하는 향이다.”(30:7-8)


이 말씀을 통해서 목회에서 가장 중요한 사역이 무엇임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기도사역입니다. 성소 안에 있는 분향단의 향은 기도를 말합니다. 아침에도 향을 피우고, 저녁에도 향을 피우라고 하십니다. 아침과 저녁으로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대로 계속 해야 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자녀들에게 기도가 전수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부모가 기도의 사람이 되고 자녀를 기도의 사람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목회의 목표는 기도하는 사람을 만드는 것이라는 사실을 다시 확인합니다. 목회의 목표가 무엇이냐? 성도를 어떤 성도로 만들 것이냐?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나는 당신들이 잘 되도록 기도할 것입니다. 내가 기도하는 일을 그친다면 그것은 내가 하나님께 죄를 짓는 것입니다. 그런 일은 없을 것입니다. 오히려 나는 당신들이 가장 선하고 가장 바른길로 가도록 가르치겠습니다.”(사무엘상 12:23) 사무엘 선지자의 고백입니다. 기도를 쉬는 것, 기도가 끊어지는 것이 가장 큰 죄라는 것이지요. 이스라엘의 위기는 기도의 위기였네요.

 

평신도 사역자는 일주일에 4일 이상 매일 30분 이상 기도하는 성도로 훈련할 것입니다. 성도들은 일주일에 2일 이상 매일 20분 이상 기도하는 성도들로 훈련할 것입니다. 우리 자녀들도 기도하는 사람으로 훈련할 것입니다. 기도의 전수가 이루어지도록 할 것입니다. 기도가 끊어지면 죽는다고 생각하고요.

 

은퇴 후에도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기도하는 일입니다. 기도는 대대로 계속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기도를 전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까지 보여줄 것이 있다면 기도하는 모습입니다. 사무엘 선지자처럼 기도를 쉬지 않으리라 다짐해 봅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