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12 댓글 0

지난주에 고향을 다녀왔습니다. 저희 고향은 마을 중간에 약 400년 된 팽나무가 있습니다. 이곳을 당산이라 불렀고 특히 여름방학이면 동네 아이들이 이곳에 모여서 놀이들을 하다가 날이 어두워지면 집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농사철에는 동네 어르신들이 농사일을 하다가 더운 한낮에는 이곳에 모여서 시원한 그늘 아래서 쉼을 갖곤 하였습니다.

 

이번 고향 방문에 당산에서 동네 어르신들을 만나 뵙습니다. 동네가 100가구 정도인데 대부분이 80을 넘으셨고 조금 젊다고 하면 70대이고, 젊은 청년이면 60대입니다. 남성들은 60대와 70대 몇 분만 살아계시고 대부분 돌아가셨습니다. 이번 고향 방문에서는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10년 후면 많은 분들이 돌아가실 텐데 100가구 마을이 어떤 모습이 될까?”


벌교읍 내를 다녀오면서 도로가에 설치된 연합여름성경학교 개최현수막눈에 띄었습니다. 농촌 교회마다 몇 명 안되는 어린이들을 데리고 성경학교를 개최할 수 없어서 읍 소재 교회들이 연합하여 성경학교를 개최한다는 것입니다. 도시 교회들도 어린이들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학교를 못하는 교회들이 많습니다.

 

우리 교회는 다음 세대에 관심을 갖고 전도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전도 방법은 어린 자녀를 둔 성도님들이 자녀 친구를 목장에 초청하여 목장을 좋아하게 되면 엄마도 목장에 초청하는 것입니다. 이번 성경학교는 교사와 어린이들만이 아니라 전교인이 관심 갖고 협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성경학교 기간 동안 시간을 내서 한번 둘러보시고 금요일 저녁 시간은 교회에 오셔서 식사도 같이 하시면서 관심 가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