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21 댓글 0

사람은 누구나 대인관계를 합니다. 그 기본은 가정에서 이루어집니다. 부모는 인간관계가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자녀는 그것을 보고 배웁니다. 그래서 행복한 부모 모습을 본 자녀가 건강하게 자라고, 그렇지 못한 자녀가 일그러지게 자라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열등감은 부모의 그릇된 관계를 보며 자라난 상처라고도 합니다. 이처럼 열등감은 대인관계에 심한 걸림돌입니다.



열등감의 치유는 건강한 대인관계를 보여주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친밀한 소통, 서로를 세우는 훈훈함이 바른 자기 인식을 하도록 돕고 관계 회복의 원동력입니다. 상대방의 실수와 약점을 용납하고 서로를 신뢰하는 모습 속에서 "사랑의 공동체"가 무엇인지를 그리게 됩니다. 그럴 때 깨어진 마음에 퍼즐 조각 맞춰지듯 회복이 일어나고 자신의 연약함을 인정하며 행복의 길을 걷게 되어 열등감은 사라집니다.

 

또한 우리는 자기 용납이 필요합니다. 자신을 용납하지 못하는 것은 어릴 때의 수치심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안에는 곪고 있지만 겉은 아무렇지 않게 포장된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자신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또한 내 눈의 들보는 보지 못하면서 상대 눈의 티끌은 어떻게든 빼주려고 상대의 실수를 질타하며 비판하는 모습도 돌아보아야 합니다.

 

상대방의 실수와 약점을 용납하고 서로 신뢰하는 모습으로 살아가는 사랑의 공동체가 바로 우리 목장입니다. 사랑의 공동체에서 인간관계의 회복이 일어납니다.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절대자이신 하나님께 나아가 모든 것을 맡길 때 나의 일그러진 자아가 치유되고, 죄를 용서하시는 주님을 신뢰할 때 변화가 일어납니다. 그래서 내가 창조주 하나님의 최고 작품이요 선물이라는 것을 깊이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