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190 댓글 0

1기 행복의 삶 공부를 개강합니다. 필요해서 배운 것이 있다면 즉시 실천해볼 때 배움에 대한 가치를 더 확실하게 깨닫게 되는 것 같습니다. 래서 행복의 삶은 먼저 참여자가 되어 배움의 기쁨을 누리시고 다시 인도자가 되어 인도하면서 마음 치유를 계속 받게 됩니다. 특히 행복의 삶은 관계 전도에 유용한 수단이 될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첫째는 예수님과 사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전도 방법은 치유 전도였습니다. 육체 치유와 영적 치유입니다. 그런데 의학과 문명이 발달된 곳에서는 이 방법이 큰 힘을 발휘하지 않습니다. 질병 치유가 하나님을 경험하는데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의학의 힘을 빌어서 수많은 질병들이 치유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주는데 한계가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히려 마음 치유와 영적인 치유가 더 유용합니다. 그리고 현대인들에게 질병의 문제도 중요하지만 마음의 문제는 더욱 심각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둘째는 비신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행복입니다. 어느 정도 경제가 해결된 사람들에게 가장 큰 문제는 관계의 문제입니다. 가정과 사회 안에서 관계의 문제를 해결할 때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행복의 삶이 이 문제를 다루면서 많은 부분에서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셋째는 누구든지 인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이면 누구나 인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행복의 삶이 신앙의 문제보다는 마음의 문제를 주로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도하는 방법도 매우 단순합니다. 인도하면서 인도자도 마음 치유를 계속 받게 됩니다.

 

넷째는 vip(참여자) 중심입니다. 시간과 장소를 vip 중심으로 정합니다. 장소는 100% vip가 원하는 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서로 대화하면서 가능하면 vip 중심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행복의 길을 인도하는 방법도 vip 중심입니다.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맞추어서 인도합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