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200 댓글 0

지난해에 코로나19 영향으로 나라적으로 어수선하고 교회 예배도 제한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하나님을 좀 더 바라보자는 마음으로 다니엘 금식기도를 했습니다 (10). 결과적으로 좋았습니다. 기도회를 하고 나서 건강식품을 먹기는 했습니다만 체중이 5kg나 빠졌습니다. 특히 베둘레헴에서 많이 빠졌습니다. 지금까지 어느 정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위장이 약한 면이 있는데 좋아졌습니다.


다니엘은 하나님의 계시와 뜻을 구하기 위해 고기나 포도주를 먹지도 마시지도 않고 물과 채소만 먹으면서 기도했던 예에서 본 딴 것입니다(1). 다니엘 금식은 많은 가정교회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해마다 1월이면 다니엘 금식기도로 온 성도가 한 해를 시작하곤 합니다. 성도들의 상황에 따라 3, 7, 10일 혹은 21일을 다 채우기도 합니다.

 

다니엘 금식기간 동안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각종 과일이나 채소, , 주스 정도입니다(: 토마토,사과,오이,상추,미역,두부,고구마,감자,옥수수 등).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은 밥,고기,생선,곡식류,,파스타,탄산음료,커피,우유 등입니다. 건강 상태에 따라 채소,과일 외에 한두 가지 음식도 더 첨가하여 영양을 보충하기도 합니다.

 

다니엘 금식기간 동안 절제해야 할 활동이 있습니다. 미디어도 금식을 하며 평상시 즐겨하던 게임,인터넷,TV,드라마,영화 등을 금하는 절제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억지로 끊으려고 하면 쉽지 않습니다. 대신 그 시간에 성경을 읽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성령의 열매 중 절제의 열매를 맺어보자는 것입니다. 저는 카톡이나 문자, 그리고 필요한 밴드는 정도는 활용합니다.

 

이 기도를 통해 건강 회복(질병의 치유), 관계의 회복, 재정의 공급, 영혼 구원 등 많은 기도 응답과 은혜들이 있었다는 간증들이 있습니다. 저는 10일을 합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매일 교회 밴드에 올려놓은 말씀을 묵상하시고 하루를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새해를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육적으로 또한 영적으로 풍성함을 체험해 보시기를 바랍니다.(기간 14~13, 10).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