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9 댓글 0

7. 유혹이나 시험거리를 제공하지 말라.(7계명 : 간음하지 말라)

교회에 오면서 선정적인 옷차림으로 오는 것부터 시작해서, 유혹이나 시험거리가 될 만한 것은 주지도 않고 받지도 않도록 스스로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특별히 가정이 있는 이성에게 상담을 요청하는 것은 상대가 목자목녀라도 피해야 하고 요청을 받아들여서도 안 됩니다. 또한 가정이 있는 이성끼리는 두 사람만이 사역하는 자리는 피해야 하고, 아무리 영적인 문제라도 두 사람만이 나누어서는 안됩니다. 특별히 혼자 있는 자매님의 집에 뭔가가 고장이 났을 때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서 남성이 혼자 방문하는 경우는 잘못하면 유혹이나 시험이 될 수 있으니 피차에 조심해야 하며, 차를 동승해야 한다면 뒷자리에 앉아야 합니다.

 

9. 다른 사람에 대한 비판이나 험담을 삼가라.(9계명 : 네 이웃을 거짓 증거하지 말라)

세상은 비판하는데 빠릅니다. 교회 안에서 만큼은 잘못이 있어도 잠잠히 기다려주고 교회가 그 사람으로 하여금 성령님의 다스림을 받도록 안내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말이 많으면 하나님께서 그 사람에게 말씀하실 기회를 빼앗는 것 같습니다. 결국 섣부른 비판과 험담은 그 사람이 교회를 떠나게 만들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기회를 빼앗고, 주님 안에서 회개하고 회복할 기회를 갖지 못하게 만듭니다.

 

10. 다른 사람의 가진 것과 내 것을 비교하지 말라.(10계명 : 네 이웃의 집을 탐내지 말라)

교회생활이 행복하려면 교회 안에서는 믿음과 사역으로 평가받고 다른 세상적인 것이 잣대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비교는 스스로를 불행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세상적인 가치관을 교회 안으로 가지고 들어오지 마시기 바랍니다. 세상의 성공은 축하해주는 것은 분명하지만 흠모하거나 부러워할 일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