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43 댓글 0

하나님이 계신다는 증거는 무엇일까? 우리가 믿을 수 있는 근거는 무엇일까? 객관적인 증거인 예수님의 부활과 주관적인 증거인 기도의 응답입니다. 역사상 누구도 예수님의 부활의 사실을 무너뜨릴 수 없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의 사실을 받아들일 때 우리에게 믿음이 생깁니다.

 

하나님에 대한 주관적인 증거를 갖는 일은 개인적으로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이 주관적인 증거는 다른 사람들에게 설득력이 약할 수도 있습니다. 기도한 것이 응답 되었을 때 처음에는 우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에 또 응답 되었을 때도 그런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계속 기도 응답을 받게 되면 더 이상 우연이라고 말할 수 없는 수간이 오고, 그때부터 우리 신앙이 자라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도 응답에 대한 경험들이 있어야 합니다.

 

아기가 태어나서 성장하면서 말을 하기 시작합니다. 근데 말은 배워서 하는 것이 아니라 하면서 배우는 것입니다. 기도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크리스챤기도하고 싶은 마음을 갖습니다. 근데 의외로 기도를 어려워하는 것을 봅니. 기도는 하면서 배워가는 겁니다. 먼저 구하는 것부터 하면 좋을 듯합니다.


우리 신앙생활에서 기도가 빠지면 안됩니다. 우리 믿음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리 삶 가운데 기도가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서 기도를 처음 시작하려고 하는 분, 기도를 하고 싶은데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는 분, 내 기도가 기복적이고 욕심일까 봐 기도를 망설이는 분에게 기도에 관한 책을 추천합니다. 7만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장재기 TV’ 운영자(뿌리깊은교회 협동목사)가 지은 따라 하는 기도책입니다.

 

말은 하면서 배우듯이, 기도도 따라 하면서 배웁니다. 이 책이 기도생활에 도움을 주실 겁니다. 이 책을 구입하실 분은 게시판에 게재하시면 단체로 구입하겠습니다. 구입가격 @13,000(정가 @15,000).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