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조회 수 23 댓글 0

우리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지, 신앙생활을 어떻게 할 것인지, 교회는 어때야 되는지하나님의 설계도(하나님의 계획)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설계도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인생을 살면서 하나님의 나라를 경험하기 위해서 필수입니다. 하나님의 설계도 정반대는 내 나름대로입니다.

하나님의 설계도는 성경에서 나와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성경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받으면서도 대부분이 자기 지식과 경험으로 성경을 봅니다.

하나님의 나라 복음의 핵심은 십자가의 사랑과 부활의 생명입니다. 십자가의 사랑과 부활의 생명은 뗄 수가 없습니다. 근데 부활의 생명이 더 강합니다. 생명은 반드시 능력을 포함하게 돼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를 경험하고 살기 위해서는 성령으로 십자가의 사랑이 부활의 생명과 능력이 우리 마음속에 부어져야 됩니다. 내 마음에 부활의 생명이 임하면 관계가 살아나고 회복이 됩니다.

많은 환경의 어려움들이 있습니다. 그 어려움들을 내가 십자가의 사랑으로 죽어지고 내 안에 부활의 주님이 내 가슴을 통해서 일하시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환경이 바뀌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 땅에 살면서 하나님의 나라를 경험하고 살아야 정상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하나님의 설계도를 안따르고 내 나름대로의 지식과 경험과 가치관으로 사니까 누리지를 못하는 겁니다.

내 마음에 임하지 않으면 내 삶에도 안나타납니다. 핵심이 내 마음입니다. 근데 많은 사람들이 구하는 것들이 눈에 보이는 환경입니다. 내 마음이 바뀌어야 됩니다.

내 마음이 바뀌어서 내 마음을 통해서 십자가의 사랑이 흘러가고, 내 마음을 통해서 부활의 생명과 부활의 능력이 흘러가서 환경을 바꾸고 사람을 구원하고 사람을 변화시킨다 이겁니다.

이게 하나님의 나라이니까 이런 삶을 살아보자 이겁니다. 이게 초대교회 모습이고 이것을 이루는 사람들의 공동체가 신약교회 회복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가정교회를 하는 것입니다.

로마서가 하나님 나라 복음을 제일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로마서에서 하나님 나라 복음이 4덩어리로 구성되었다는 겁니다. 1~4장에서 죄 용서를, 그다음에 5~8장은 그리스도와 연합을, 그리스도와 연합, 하나 된 그리스도인들이 그다음에 12~16장에서는 반드시 공동체를 이루어야 됩니다.

그 당시는 시대 자체가 500명이 모이는 공동체는 불가능했습니다. 근데 성경이 본래 의도하기를 교회는 가족 공동체이기 때문에 이 공동체가 소수의 가정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반드시 소수의 가족 공동체를 이루고 있어야 내가 주님과 함께 죽고 주님과 함께 사는 복음이 적용이 됩니다. 근데 500명으로 모여갖고는 주님과 하나 되는 성숙이 안만들어집니다.

그래서 목장 공동체에서 복음 전파해서 vip를 구원하는 죄 용서로 가는 이 4가지가 돌아가야 됩니다. 선순환입니다. 우리가 이런 삶을 살다가 영원한 천국으로 겁니다. 이것이 우리 신앙생활입니다.

그리스도와 연합과 공동체가 포함되지 않으면 실제 신앙생활이 잘 안됩니다. 죄 용서에서 복음 전파로 건너뛰어 버리면 이것은 신약교회 모습이 아닙니다. 이것은 참된 신앙생활 모습이 아닙니다.

지금 한국교회는 복음을 죄 용서에다 초점을 맞추고 그다음에는 곧바로 영원한 천국로 갑니다. 그러면 예수는 믿지만 불 가운데서 부끄러운 구원을 받습니다. 근데 천국 가서 상급이 별로 없다는 겁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를 누리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이 4가지를 이루는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이걸로 봐서 진단이 됩니다. 그러니까 목장이 없으면 교회가 가져야 될 복음의 중요한 핵심 요소가 빠져버립니다. 그러면 거짓 경건, 거짓 성숙을 만드는 겁니다.

그래서 목장 공동체가 복음 전파로 안가면 병듭니다. ‘내가 주님과 함께 죽고 주님과 함께 사는 복음이 적용되는 소수의 가족 공동체를 이룬 목장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 4가지 요소, 죄 용서 ⇒ ② 그리스도와 연합 ⇒ ③ 공동체 ⇒ ④ 복음 전파, 다 같이 있어야 됩니다. 이게 중요합니다.

그러니까 지금 내 신앙생활에 뭐가 문제가 있을까?‘ ‘지금 우리교회에 뭐가 문제일까?‘ 그럴 때 하나님께서 설계해 놓으신 이 4가지 요소로 진단하고 이것으로 처방해서 내가 부족한 부분은 채우고 잘못된 것은 고치는 겁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설계도입니다.

목자 사역을 나름 열심히 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영혼 구원이 생각처럼 잘 안되고 힘에 겨운 생각이 들면 그리스도와 연합(하나됨)이 약하거나 문제가 있다는 겁니다. 그리스도와 연합이 엔진입니다.

첫 단추 예수영접모임이 아주 중요합니다. 생명의 삶 공부가 핵심입니다. 여기서 죄 용서에 대해 분명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죄 용서, 그리고 주님과 연합(하나됨), 2가지가 제대로 돼야 됩니다. 특히 주님과 하나 되는 개인 훈련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주님과 연합이 되어야 하고 이런 성도들이 연합한 목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게 돼있으면 목장이 복음 전파로 가야 합니다. 4가지가 같이 가야 됩니다. 여기 핵심은 내 자아가 죽어야 됩니다. 우리가 이 4가지에 대한 그림을 갖고 신앙생활하는 것이 너무 중요합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