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27 댓글 0

교회나 사역에서 놓치지 않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올바른 방향성입니다. 교회나 사역이 올바른 방향을 붙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 방향을 향해 꾸준히 나아가는 것입니다.

 

교회의 올바른 방향은 교회의 존재 목적인 영혼 구원하여 제자 만드는 사명입니다. 교회가 이 존재 목적을 놓칠 때 교회는 인간적인 모임으로 전락을 하게 됩니다. 교회의 존재 목적인 영혼 구원의 사명을 붙잡고 애쓸 때 교회에 생명력이 있습니다. 교회가 많은 사역을 하고 분주해도 영혼 구원의 열정을 잃으면 교회는 점점 힘을 잃고 약해지게 됩니다.

 

사역을 하면서 방향이 분명해야 합니다. 사역의 방향은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어 드리는 것입니다. 사역을 하면서 여러 가지 일로 분주하면서 자칫하면 사역의 방향을 놓칠 수가 있습니다. 사역자가 방향을 놓치게 되면 많은 수고를 하였어도 하나님 앞에 남길 것이 없게 됩니다.

 

 개인 신앙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신앙생활의 방향이 분명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소원인 영혼 구원의 열정을 품고 애쓸 때 신앙생활에 활기가 있습니다. 교회생활을 열심히 해도 영혼 구원의 관심이 사라지면 형식적이고 자기 만족을 위한 신앙생활을 하게 됩니다.

 

사역 현장에서 많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매일 분주하고 쫓기면서 사역을 합니다. 어려움과 힘든 일들을 만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칫하면 여유를 잃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방향을 잃기가 쉽습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