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19 댓글 0

지난주일 저녁에 지역 모임 분가를 했습니다. 40분 동안 감동적인 시간이었습니다. 14교회가 되다 보니 지역 목자가 섬기는 일과 나눔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가정교회 국제가사원의 최종 분가 승인을 받아서 분가를 했습니다.

 

지역 모임의 목적은 세 가지입니다. 가정교회를 하는 데서 오는 피로를 풀고 재중천을 받습니다. 가정교회를 정착시키는 노하우를 전수받습니다. VIP를 초청하여 가정교회를 시도하도록 권장합니다. 지역 모임은 목장 모임과 흡사한 면이 있습니다.

 

어느 목사님께서 지역 모임에 대한 감사나눔을 하셨는데, 그 내용이 목장 모임 모습과도 너무 흡사해서 그대로 적용합니다. 목장 모임은 첫째 분만실입니다. 비신자 VIP를 섬겨서 예수님을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로 탄생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둘째는 수유실입니다. 부모를 통해 젖을 공급받음으로 아이가 자라가듯이, 목장을 통하여 계속 자라도록 공급받기 때문입니다.

 

셋째는 상담실입니다. 진솔한 나눔을 통해 삶의 문제들이 해결되고 변화가 일어나고 새로운 도전을 받기 때문입니다. 어느 상담가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참된 변화는 개인 상담보다는 집단 상담이 훨씬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목장은 집단 상담소입니다. 그래서 목장 모임은 서로가 진솔한 나눔을 하면서 있는 그대로 받아주고 답을 주고자 할 때는 간증과 질문을 통해서 본인 스스로 정답을 찾아 해결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목장은 울타리입니다. 계속적으로 신앙생활을 잘하고 변화 받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목적과 방향을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목장생활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성도로 자라가시기를 바랍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