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9 댓글 0

일반적으로 교회의 외형적인 부흥은 목회자의 탁월함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설교를 잘해야 하고, 리더십이 있어야 하고, 교회 행정을 잘 다루는 것과 같은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교회의 부흥을 위해서 그런 요소들을 배우고 훈련을 받습니다.

 

큰 교회, 성공한 목회자는 아무나 할 수 없지만 그러나 하나님 앞에 인정받는 사역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성공한 목회는 못할지 모르지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목회는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역을 한다면 이 세상에서는 초라한 목회자 일지는 몰라도 하나님 앞에서는 인정받는 목회자는 될 수 있습니다.

 

가정교회 안에 하나님 나라의 꿈을 품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 씨름하는 목회자와 목자 목녀들이 많습니다. 한 영혼을 향한 눈물과 기도를 드리면서 사역하는 분들입니다. 귀한 분들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에 헌신하고 하나님이 하라고 하시는 일에 충성되게 살고 있는가 하는 것이 교회와 목회자와 목자의 성공에 대한 바른 평가 기준입니다.

 

교회가 크고 적음에 관계없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하면 성공한 교회입니다. 열매가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하나님이 하라고 하시는 일에 충성하고 있으면 성공한 목회자입니다. 분가를 많이 하고 적게 하는 것에 관계 없이 한 영혼에게 생명을 주기 위해서 애쓰고 섬김을 하고 있다면 성공한 목장이고, 성공한 목자입니다.

 

하나님 나라 확장의 꿈을 품은 가정교회들은 이미 성공한 교회들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영혼 구원하여 제자 삼는 사명에 충성하는 가정교회 목회자들은 이미 성공한 목회자들입니다. 영혼들을 사랑하고 섬기는 목자들은 이미 성공한 사역을 하는 분들입니다. 가정교회를 하는 모든 목회자들과 목자들에게는 이 세상에서의 성공이나 화려함이 없을지 모르지만 그러나 하나님의 인정과 칭찬은 반드시 있을 것입니다.                                                                                                                                                                          김재정 목사 칼럼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