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18 댓글 0

사람은 사건을 만나자마자 이성적 판단을 하지 않습니다. 감정적인 판단을 먼저 합니다. 감정적인 판단보다 본능 정서적인 판단을 먼저 합니다. 그 이후에 이성적인 판단을 하게 됩니다.

 

본능 정서적인 판단과 감정적인 판단 능력이 높고 긍정적이어야 행복도 성과도 가능합니다. 본능 정서적인 판단과 감정적인 판단 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이 지속적인 감사 훈련입니다. 그것은 감사할 때 부정적인 사고방식이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뇌에는 수천억 개의 뇌 신경세포가 있습니다. 뇌신경 세포인 뉴런을 연결하는 것이 시냅스입니다. 시냅스를 통해 신경 전달 물질이 신경세포 간에 소통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은 뉴런 간의 소통이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반복하여 지속적으로 감사를 하게 되면, 뇌 신경세포 간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집니다. 뇌가 밝아지면서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형성됩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감정을 건강하게 만들고, 본능 정서적 판단 능력을 높여줍니다. 행복지수가 높아지고, 일이나 공부에 대한 능력이 향상됩니다.

 

감사는 우리의 사고방식을 긍정적으로 바꾸어주면서 마음을 밝게 만들어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하는 가장 좋은 마음 훈련입니다. 조금만 매일 연습하면 모든 삶에 활력을 주고 기쁨의 근원이 됩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