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2022.08.03 10:06

지는 법을 배워야

조회 수 4 댓글 0

세상은 이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상은 성공한 사람을 환영하지 패배자를 환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성공한 사람이 되기를 원하고 패배자가 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성공하고 승리하고 이기는 법을 배웁니다.

 

그런데 누구에게나 성공하고 이기는 길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지는 길도 있고 실패의 길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는 법도 배워야 하고 실패하였을 때 다시 일어서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런데 지는 법을 배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실패로 인해 삶이 무너지고 패배자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지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삶에서 사람으로 인한 어려움이나 아픔은 계속 만나게 됩니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받는 아픔을 극복하는 법을 배우지 못할 때 사람들로 인한 깊은 상처들을 안고 살아가게 됩니다.

 

사역을 하면서도 사역을 잘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사역을 하면서 어려움을 만났을 때 그것을 딛고 일어서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일어서는 법을 배우지 못할 때 어려움이나 실패 앞에서 사역을 포기하게 됩니다.

 

피겨 스케이팅 선수들은 점프를 하다가 빙판에서 넘어질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그 넘어진 자리에서 즉시 일어서서 음악에 맞추어 스케이팅을 합니다. 선수들은 연습하면서 수없이 넘어지면서 다시 일어서는 것을 반복해서 훈련합니다.

 

실패와 넘어짐은 우리를 단련하는 길입니다. 많은 경우 실패나 어려움은 한 사람의 삶을 바꾸는 기회나 전환점이 될 때가 많습니다. 실패나 어려움을 통해서 새로운 삶의 길과 새로운 사역의 길을 걷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실패나 어려움의 때에 정신을 차리고 하나님의 뜻을 생각하고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일어나서 하나님께서 보여 주시는 길을 향해 나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지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지는 법을 배우는 것은 삶이나 사역에서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일입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