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조회 수 365 댓글 0

우리가 사는 이 세계는 자연계와 인간이 있고 그 위에 하나님과 천사와 사탄과 악령이라는 영적인 실체가 있습니다.

1. 우리가 악령에 대해서 알아야 될 첫 번째는 악령은 존재합니다.

악령은 1차적으로 사람들이 악령이라는 존재는 없다 라고 믿기를 원합니다. 그러다가 어떤 분이 예수님을 영접하여서 영적인 눈이 조금 뜨이기 시작하면 악령의 존재는 부인할 수가 없으니까 그 다음에는 악령이 성령인 것처럼 우리를 속입니다. 우리는 악령의 존재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2. 우리가 악령에 대해 알아야 될 두 번째는 악령은 예수를 왜곡시킵니다.

항상 악령은 예수님을 왜곡시키고 축소시키고 무시합니다. 우리가 악령의 역사인가 성령의 역사인가를 구분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예수님이 높임을 받느냐 낮춤을 받느냐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왜곡된 예수님의 상을 전하는 사람은 거짓 예언자이고 예수님이 영광 받지 아니하는 영적인 체험은 성령님이 주신 체험이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 신앙의 기초는 오직 성경이어야 합니다.

3. 우리가 악령에 대해서 알아야 할 세 번째는 악령은 의식세계를 공격합니다.

의식세계는 우리 생각이라고 하면 됩니다. 사탄은 우리 의식세계를 공격합니다. 그래서 우리 의식세계만 지배하면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우리를 파괴하는 것을 알기 때문에 우리 전쟁터는 우리 생각입니다. 우리의 파멸은 생각에서 옵니다.

악령이 어떤 사람을 교회에서 멀어지게 할 때 가장 흔히 쓰는 방법이 동기에 대해서 의심을 심어주고 목사에 대해서 섭섭한 마음만 심어주면 됩니다. 그러고 시간 가는 것만 기다리면 끝납니다.

목회의 동기에 대한 의심이라든가 섭섭함이 있으면 사역이나 직책을 놓습니다. 그 다음에 오는 것이 헌금이 줄어듭니다. 그 다음에 오는 것이 결석이 잦아집니다. 그리고는 마침내 교회를 안 나옵니다.

4. 악령이 우리 의식세계를 어떻게 지배하는냐? 거짓을 믿도록 합니다.

사탄이 우리를 지배하고 파괴시키기 위해서는 우리로 하여금 거짓말을 믿도록 하는 겁니다. 우리 생각 속에 자꾸 거짓말을 심어주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 삶 가운데 기쁨이 없고 능력이 나오지 않고 자기 성격과 습관과 악습의 노예가 돼서 헤어나지를 못하는 것은 마귀의 거짓말을 믿고 있을 때입니다.

우리가 악령의 지배에서 벗어나려면 첫째는 악령의 존재를 인정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일어나는 어려움이나 헤어나지 못하는 무언가 나를 꽉 잡고 있는 근원이 악령일지도 모른다는 가능성을 우리가 생각해야 됩니다. 우리가 사람과의 싸움을 싸우는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런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영적으로 무장하고 영적으로 싸울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악령의 지배에서 벗어나려면 두 번째는 우리 의식세계를 지켜야 합니다.

오늘 설교는 다 잊어버려도 좋습니다. 그러나 악령이 우리를 공격하는 데는 우리 의식세계다, 우리 싸움터가 우리 의식세계다 하는 이거 하나만 잊어버리지 않으시면 됩니다.

이것이 내 생각인지 아니면 악령이 심어주는 생각인지 구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생각을 안하려고 해도 자꾸만 생각하는 것, 잊어버리고 애쓰는데 자꾸만 기억나게 할 때, 악령이 심어주는 생각입니다. 우리 스스로 콘트롤이 되지 않는 생각과 감정은 그 뒤에 악령이 역사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음성인지 사탄의 음성인지를 구별할 수 있는 지혜를 키워야 합니다. 악령은 언제든지 우리를 낙심하게 만듭니다. 성령님은 언제든지 우리에게 소망을 심어줍니다.

우리가 악령의 지배에서 벗어나려면 세 번째로 진리로 거짓을 물리쳐야 합니다.

악령의 무기는 거짓말이기 때문에 우리가 그것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인 진리로 대항해야 합니다. 그래서 성경 구절을 많이 암송해 놓은 것이 좋습니다. 생명의 삶 암송구절 12개만 가지고 있어도 도움이 됩니다. 악령은 진리의 말씀을 가지고 싸워야 합니다.

우리가 악령의 지배에서 벗어나려면 네 번째로 회개하고 용서해야 합니다.

진리의 말씀을 가지고 악령과 싸워도 악령의 존재가 떠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것은 악령이 떠날 수 없는 꼬투리를 남겨놨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우리 삶 가운데서 사탄을 제거할 수 있는 요인 2가지를 제거해야 합니다. 그것은 고백 되지 않는 죄하고 남에 대한 미움입니다.

고백 되지 않는 죄는 하나님께 고백하고 회개하면 됩니다. 마음속에 꼬투리를 제공하는 미움은 용서로 해결됩니다. 내가 살기 위해서는 용서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우리가 악령의 지배를 벗어나려면 다섯 번째로 성령께서 악령보다 크심을 알아야 합니다.

악령은 피조물로 타락한 천사입니다. 성령님은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게임이 안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매일매일 회개하고 용서하고 성령 충만한 삶을 살면 악령에 대해서 생각하면서 살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크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우리 크리스천의 삶은 축제의 삶입니다. 예수 믿는 삶은 재미가 있어야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이 억압에서 벗어나서, 눌림에서 벗어나서, 성격에서 벗어나서, 과거에서 벗어나서, 편견에서 벗어나서 자유함을 누리며 살기를 원하십니다. 이것이 우리 하나님의 소원입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