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조회 수 31 댓글 0

예수 믿고 나서 좋은 것을 간증하는 것이 전도입니다. 전도의 기본은 하나님께 받은 은혜와 기쁨을 나누는 것입니다. 그런데 전도의 삶을 살다 보면 가끔가다 예기치 않는 일이 생깁니다.

1. 우리가 전도할 때 예상해야 될 첫 번째가 거부감입니다.

유대인들이 이고니온의 고관들을 충동하는 바람에 바울과 바나바가 전도 활동을 하다가 쫓겨났습니다. 그래서 그곳을 떠나서 루스드라로 갔습니다. 이것이 바울이 이고니온에서 경험한 거부감입니다.

예수 믿자고 그러면 왜 그렇게 거부감을 느낄까? 3가지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첫째는 우리 인간의 본성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자기가 죄인이다는 것을 인정하고 싶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거부감을 느끼지 않나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예수님의 가치관과 세상의 가치관이 너무 다르니까 거부감을 느끼지 않나 생각합니다.

세 번째 이유는 악령의 역사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에게 절대 자유라는 것은 없습니다. 우리는 악령의 영향권 밑에 들어 있든지, 아니면 성령의 영향권 밑에 들어 있든지 중립은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정말 전도의 삶을 살고 복음을 전하면 반드시 거부감이 있습니다. 쉽게 믿는 게 이상한 겁니다. 그래서 거부감을 접했을 때에 실망하거나 낙심하거나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크신 분이시기 때문에 그런 가운데서도 역사하셔서 믿는 분들이 생깁니다.

2. 우리가 전도할 때 예상해야 될 두 번째가 변덕을 예상해야 됩니다.

바울이 루스드라에서 변덕을 경험했습니다. 바울이 태어날 때부터 앉은뱅이를 고친 사건을 통해서 그 사람들 생각에 이것은 신이 온 것이다해서 바나바를 제우스라고 했고 바울을 헤르메스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자기들에게 제사 지내고자 하는 것을 간신히 말렸습니다.

그런데 얼마 후에 안디옥과 이고니온에서 사람들에게 설득당해서 폭도로 변했습니다. 그래서 바울을 돌로 쳤는데 다행히 죽지 않아서 치료 받고 더베로 갔습니다. 이것이 바울이 경험한 변덕입니다.

우리가 전도하다 보면 이런 변덕을 반드시 경험하게 돼있습니다. 변덕을 부리는 것은 기대치가 높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높은 기대치가 증오심으로 변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그래서 열렬하게 연애 결혼한 사람들이 쉽게 싸우고 깨지는 것이 기대치가 높아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전도하다 보면 반드시 변덕을 경험할 것입니다. 도와주고 찾아가 주고 위로해 주고 권면해 주고 같이 예수 믿고 축복 받자고 그러는데 나중에 뒤돌아서서 없는 말을 지어내고 비난하고 흉보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 낙심하거나 실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변덕 많은 사람들 가운데서 하나님께서 역사하셔서 진짜 예수를 믿는 사람들을 허락하시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이 그렇게 변덕을 부리나? 루스드라 시민 같은 사람들입니다. 이 사람들이 기적을 보니까 화끈 당겼다가 자기 기대치가 무너지니까 그렇게 변덕을 부린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기적을 통해서 믿는다고 하는 분들 가운데서 이런 변덕을 많이 보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러면 어떤 사람들이 변덕을 누리지 않나? 궁극적으로는 기독교 진리가 진리이기 때문에 사실이기 때문에 믿는 사람은 변덕이 없습니다. 그래서 말씀 공부와 하나님과의 관계적인 삶을 통해서 정말 내가 믿는 기독교 진리가 객관적인 사실이다 하는 것을 확신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때 우리의 믿음은 환난이 닥쳐와도 흔들리지 않고, 우리의 기대치가 무너져도 흔들리지 않고, 비난이 와도 흔들리지 않는 반석 같은 믿음이 될 것입니다.

3. 우리가 전도할 때 예상해야 될 세 번째가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우리가 전도하면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역사가 우리에게서 나타납니다. 이것을 바울이 안디옥으로 돌아와서 선교 보고를 하는 내용 가운데서 볼 수 있습니다. 전도와 하나님의 능력은 붙어 다닙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기를 원하면 전도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가 영혼 구원하는 교회가 되고자 힘쓰면 기도 응답도 일어나고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전도하는 곳에 하나님의 능력을 나타내 줍니다.

성경에 보면 엄청난 기도 응답의 약속도 사실은 복음과 관계가 있습니다. 절대적인 기도의 응답은 우리가 복음을 전할 때에 주어진 약속입니다. 그래서 정말 신나는 삶, 초자연적인 삶, 기적의 능력을 체험하는 삶을 사시기를 원하시면 전도인이 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우리 성도님들은 하나님, 나에게 구령의 열정을 심어주십시오.’ 기도하시고, 하나님께서 기회를 주실 때마다 여러분이 경험한 예수님을 자랑하셔서 기도하는 것마다 응답받고, 놀라운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삶을 사시기를 축복합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