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조회 수 13 댓글 0

믿음의 조상이라고 하는 아브라함도 큰 실수를 합니다. 그래서 아브라함 같은 사람도 실수하는 것을 보면서 실수 많은 우리는 큰 위로를 받습니다. 아브라함의 실수하는 사건을 통해서 우리가 교훈을 얻습니다.

우리가 얻는 첫 번째 교훈은 불의는 수치를 가져옵니다.

아브라함은 상황 판단은 잘했지만 그 상황을 헤쳐나가기 위해서 거짓말을 시켰습니다. 그러나 그 결과는 수치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도 모르는 사람에게 훈계를 당하고 쫓겨나는 추방을 당했습니다.

불의는 언제나 수치를 가져옵니다. 우리가 불의는 반드시 수치와 파괴를 가져온다는 것을 믿으면 우리는 불의한 짓을 할 수가 없습니다. 믿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세상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불의한 방법을 쓰지 않고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불의한 방법으로 돈을 모을 거 같으면 그 돈이 우리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 주위에서 술 장사해서 돈 번 사람들 끝을 보시기 바랍니다. 말년이 썩 좋지가 않습니다.

세상에서는 이것을 믿지 못하도록 합니다. 의건 불의건 생각하지 말아라. 일단 벌어라. 일단 성공해라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불의는 언제든지 우리에게 수치와 파멸을 가져온다고 말합니다. 이것을 우리가 마음 판에 깊숙이 새겨야 합니다.

우리가 얻는 두 번째 교훈은 불의는 하나님에 대한 불신의 증거입니다.

아브라함이 어려운 환경에 처했지만 상황 판단은 잘했습니다. 그러나 이것밖에 해결 방법이 없었는가? 그는 이런 환경 가운데서는 하나님이 도우실 길이 없다고 느꼈는지 모릅니다. 하나님에 대한 불신입니다.

우리도 어떤 위기나 역경을 당했을 때 무언가 하나님이 미덥지 않기 때문에 내 힘으로 해결하려고 하다 보니 불의한 일을 저지르게 됩니다. 불의한 짓을 행하는 것은 궁극적으로는 하나님에 대한 불신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머리털까지 세시는 자상하신 분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에 대한 신뢰를 회복해야 합니다. 우리가 만일 하나님이 안 계시면서 의롭게 산다고 하면 세상에서 낙오자 되기 십상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살아계시기 때문에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순종해서 의로운 삶을 산다고 하면 하나님이 도와주시기 때문에 우리는 성공할 수밖에 없습니다. 기적의 하나님이 우리와 같이 하시기 때문에 우리는 기적을 체험하고 문제가 해결되고 역경을 헤쳐나가는 놀라운 역사를 체험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얻는 세 번째 교훈은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오해해서는 안됩니다.

아브라함이 거짓말을 시키는 불의한 짓을 했는데도 부자가 됐고 아내도 구출 받았습니다. 이런 축복이 내린 것은 사라의 후손 가운데서 메시아가 태어나야 될 하나님의 신실한 약속 때문입니다. 래서 하나님께서 사라를 구원하여 주셨고 아브라함은 덤으로 복을 받은 것입니다. 그러나 아브라함의 거짓말의 결과는 수치였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의 불의에도 불구하고 일이 잘 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불의한 삶을 살아도 괜찮겠다는 오해를 하면 안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신실하심, 하나님의 자비와 용서, 하나님의 참아주심을 오해해서는 안됩니다.

우리 삶 가운데 역사가 있고 열매가 있다는 것이 반드시 내가 하나님 앞에 의롭다는 증거가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의 삶을 살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기회 주시는데 이것을 얼른 해결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불의가 수치와 파멸로 우리 삶 가운데 나타나게 돼있습니다.

인간적인 동기와 인간적인 방법을 써서 사역이 열매가 있고 사역이 클 때에 아! 이래도 되는 모양이다,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기 바란다.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오해하지 마시기 바란다.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오해하지 말고 나의 불의함에도 불구하고 일이 잘되는 것은 하나님께서 지금 나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신 것이다 하는 것을 깨닫고, 하나님 앞에 고백하고 정리해서 하나님만 의지하고 하나님의 방법을 써서 참된 성공과 참된 축복을 누리시기를 축복합니다.

우리가 얻는 네 번째 교훈은 위기 때에 불의를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가 그냥 생활이 잘 돌아가는 동안에는 하나님을 섬기고 하나님께 순종하고 사는 것이 쉽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가정의 위기, 직장의 위기, 사업의 위기, 질병의 위기 등이 닥쳤을 때 긴장합니다.

그리고는 갑자기 하나님을 안 믿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하나님이 도와주실 것 같지가 않습니다. 강박감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내가 해결하지 않고는 도저히 길이 없겠다 하면서 불의에 빠집니다.

그래서 우리가 어떤 위기에 빠졌을 때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그래서 마음속에 있는 불안과 초조함을 잠재우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어야 합니다. 위기가 생겼을 때 기도해야 합니다.

그다음에는 손해가 되는 것 같아도 하나님의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세상적인 방법, 인간적인 방법, 불의한 방법은 당장은 성공을 갖고 오는 거 같지만 그곳에 행복이 없습니다.

열심히 뛰면 돈은 벌립니다. 불의하게 모은 재물은 모아는 지지만 행복을 주지 못하고 모으면 모을수록 골칫거리가 증가합니다. 모으면 모을수록 스트레스와 갈등이 생깁니다.

하나님의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눈앞에 보이는 유익을 추구하지 말고 장기적인 축복을 추구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하는 일마다 잘 되는 축복을 맛보시기를 바랍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