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2012.08.21 11:06

“거듭났다”는 의미

조회 수 2258 댓글 0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혹시 용어 사용에서 혼동할 수 있어서 설명합니다. 예수님을 영접했다, 거듭 났다, 성령 받았다, 구원 받았다는 것은, 같은 사건을 여러 모양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함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요 1:12). 육신의 부모의 자녀로 한 번 태어나고, 하나님의 자녀로 두 번째 태어났으니 “거듭났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거듭나는 것은 나의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고, 성령님을 내 안에 모심으로 됩니다(요 3:5~6). 우리가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할 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영, 즉 성령께서 우리 몸 안에 들어오십니다. 이것을 “성령 받는다”라고 합니다(롬 8:9).

 

이와 같이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하여 성령 받고,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난 사건을 ‘구원 받았다‘고 합니다. 우리가 거듭 났고, 성령 받았고, 구원 받았다는 것은 일생에서 단 한 번에 일어나는 사건입니다. 그러나 성령 충만은 지속적으로 일어나야 합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용어들은 동일한 사건을 다른 각도에서 묘사하고 있는데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증표가 차차 나타납니다. 새로운 하나님의 성품에 참여하는 사람이 되었기 때문입니다(벧후 1:4). 성령을 받으면 성령께서 내 안에 계신다는 증표가 나타납니다. 내가 죄인임이 깨달아지고, 예수님이 나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음이 믿어집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영접하신 분들은 이미 거듭나고 성령 받았으니, 거듭난 삶을 사시고 성령 충만한 생활을 합시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