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조회 수 40 댓글 0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이 목장을 통해서 영혼 구원되는 탄생의 기쁨과 신앙이 성장해가는 기쁨을 같이 누리는 목장들과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교회의 존재 목적입니다.

본문 말씀은 예수님이 승천하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주신 마지막 당부로 유언 같은 말씀입니다. 이 말씀은 교회 개척자들에게 주신 명령입니다. 오늘날에는 교회들에게 주신 명령으로 보시면 됩니다.

본문을 보면 가서, 제자로 삼아서, 세례를 주고,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4개의 동사가 등장합니다. 예수님의 명령은 제자로 삼으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제자를 만드는 방법으로 제시한 것은 가라, 세례를 주라, 가르쳐라입니다. 3가지는 영혼 구원하여 라는 표현으로 집약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가 존재하는 목적은 영혼 구원하여 제자를 만드는데 있습니다. 비신자를 전도하여 이들이 또 다른 비신자를 전도하는 제자로 만드는 것입니다.

한국교회가 병을 앓고 있는 이유는 교회의 존재 목적을 상실했기 때문입니다. 교회의 존재 목적을 회복할 때 비로소 병적 요소들이 사라지고 건강한 교회가 될 것입니다. 이런 병적인 요소들이 가정교회에서는 거의 생기지 않는다는 게 그 증거입니다.

교회의 존재 목적을 분명히 하면 모든 문제의 답이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교회가 존재하는 목적을 분명히 할 때 교회가 평안해집니다. 이런 교회에 속한 성도 가정들이 평안해지고 복을 받습니다.

그리고 교회 건축도 교회의 존재 목적에 비추어 보면 답이 나옵니다. 교회 건축을 해야 장기적으로 영혼 구원하여 제자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면 건축을 하는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안하는 것입니다.

교회 사역에서 마귀의 세력과 싸워서 그 밑에서 종노릇하는 사람들을 구원해내는 구령사역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른 부서는 구령사역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에서는 목장과 목자가 최우선권을 갖습니다. 교회 예산에서도 전도와 선교 영역을 최우선에 둡니다.

또한 다음 세대인 어린이부터 청년 교육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다니엘 기도회 강사인 류응렬 목사님은 청년들이 대학에 들어가고 직장에 들어가면서 교회를 떠난 2가지 이유를 말씀하셨습니다.

첫째 이유는 교회를 다녔지만 하나님을 만나기 못했기 때문이다며 그들 마음속에 성령으로 심어주신 예수의 생명이 있는지 점검해야 하고, 두 번째 이유는 우리 부모님을 보니 하나님이 계신 거 같지 않다는 것입니다.

자녀들 마음속에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어주는 예수의 생명을 갖게 하는 부모님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펜데믹 위기를 뚫고 하나님께 엎드리는 인생이 됩시다. 교회가 유일한 희망임을 믿습니다. 예수가 유일한 희망임을 믿습니다.

요즘 교회가 병약해진 이유 중 하나는 섬기는 리더 대신에 다스리는 리더를 세웠기 때문이다. 따라서 섬김의 리더십을 회복하는 것이 가정교회 핵심 가치 중 하나입니다.

섬김이 영적 권위를 부여해줍니다. 학력, 사회 신분, 연령이 목장 식구보다 뒤지는 목자 목녀들이 사역을 잘 감당하는 이유는 섬김에 기초한 권위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목장모임에 잘 참석하는 것도 중요한 섬김입니다. 그리고 VIP가 우리의 섬김을 이용하려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섬겨주어야 합니다. VIP가 예수님께 관심 갖게 하기 위해서는 섬김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을 맛보게 하고 감동을 주는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또 예수님을 영접하고도 이기적인 모습에 머물러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래도 섬겨주어야 합니다. 한결같은 섬김이 서서히 변화의 의지를 심어주고 언젠가는 스스로 섬기는 사람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나눔 시간에 진솔하게 나누는 것도 아름다운 섬김입니다. 인간에게는 자기 표현의 욕구가 있습니다. 그래서 목장 나눔 시간만 잘 운영하면 매주 모이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소중한 인생을 잘 살았다고 할 것인가? 우리가 어떻게 신앙생활을 잘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해답이 가정교회 안에 있습니다.

오늘 이바 목장이 분가하는 이 시점에 우리 목자님들도 다시 새롭게 한다는 마음으로 내가 지금 섬기고 있는 목장을 제대로 세우겠다 하는 마음으로 배운대로 해보십시오. 하나님께서 목장을 통하여 영혼 구원이 일어나고 가정과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해가고 평안하도록 축복해주실 것입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