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21 댓글 0

삶의 모든 것은 갑자기 찾아오는 것임을 생각하게 됩니다. 열심히 준비하고 살아도 어려움이나 불의의 사고는 예고 없이 우리의 삶에 갑작스럽게 찾아옵니다. 이런 일들을 우리는 삶에서 경험하게 되고 또 주위에서 쉽게 보게 됩니다.

 

건강을 위해 조심하고 노력하지만 질병은 갑자기 찾아옵니다. 암이나 고칠 수 없는 병이 걸렸다는 진단도 갑자기 듣게 됩니다. 사역도 열심히 준비해서 잘하지만 갑작스런 일들을 만날 때가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갑자기 생기기도 하고 사람들의 관계에서도 뜻밖의 어려움을 만나기도 합니다.

 

삶의 만남은 오래 지속이 될 것 같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헤어짐은 뜻밖에 갑자기 일어납니다. 우리들의 삶에 주어진 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모든 것이 마무리 됩니다.

 

삶에서 갑작스러운 일을 만날 때에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나에게 일어난 일들을 원망하거나 불평하고 주저앉지 않는 것입니다.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들은 삶의 한 부분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찾으면서 나아가면 됩니다.

 

삶을 살고 사역을 하면서 마지막일 수 있다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사는 것입니다. 해야 할 일들이 있으면 나중에 후회함이 들지 않도록 미루지 않고 하는 것입니다.

 

자녀들도 오래 같이 있을 것 같지만 갑자기 떠날 때가 옵니다. 금방 성장해서 공부를 마치고 결혼을 하고 집을 떠납니다. 돌아보면 같이 있는 시간이 많지 않고 금방 지나갑니다. 같이 있는 동안 대화하고 마음을 나누는 일을 해야 하는데 같이 있을 때는 그렇게 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사역도 금방 지나갑니다. 사역도 오래 할 것 같이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금방 지나갑니다. 삶의 모든 것이 갑자기 찾아오는 것임을 알 때 삶을 진지하게 대하게 되고 사역을 하면서도 바르고 최선을 다하게 됩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