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2024.01.31 21:17

신뢰와 사랑의 관계

조회 수 17 댓글 0

삶에서 중요한 단어가 관계입니다. 삶에서 행복했던 때는 관계가 좋았던 때입니다. 사랑하고 신뢰하는 관계가 삶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반면에 불행했던 때는 관계가 깨어졌을 때입니다. 깨어진 관계나 단절된 관계가 삶을 불행하게 만듭니다. 관계는 행복을 흐르게 하는 통로입니다. 그래서 가정, 이웃, 직장, 교회에서 관계를 잘 가꾸고 바르게 하는 것이 삶의 어떤 것보다도 중요한 일입니다.

 

인간관계는 유리 거울같이 쉽게 깨질 수 있습니다. 사람은 연약한 존재이기에 오랜 관계 일지라도 별것 아닌 일로 마음이 상하기도 하고 관계가 끊어지기도 합니다. 관계가 끊어질 때를 보면 존중과 신뢰의 관계에 있지 않을 때입니다. 사역하면서도 관계가 중요합니다. 서로 신뢰하고 사랑하는 관계가 사역의 기초입니다. 그래서 사역을 하면서 서로 관계를 세우는 일을 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관계를 세워갈 수 있습니다. 사역자들이 같이 여행을 하거나 사역자들 가족도 12일이라도 같이 머물면서 음식도 해 먹고 대화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이런 시간을 통해 사역자들 간에 사랑과 신뢰의 관계가 깊어지게 됩니다. 사역도 같이 하고 말씀 공부나 기도를 같이 하지만 사랑과 신뢰의 관계에 기초하지 않은 영적 관계는 어떤 일들 앞에서 무너지는 것을 봅니다.

 

수련회, 말씀 공부, 기도 모임 등은 영적인 삶을 세우는 시간이 될 수 있지만 사랑과 신뢰의 관계를 세우는 시간은 아닙니다. 여행이나 같이 머물면서 자신의 삶을 내놓고 솔직한 마음의 대화를 나누고 서로를 이해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통해서 끈끈한 관계성이 세워지게 됩니다. 그러한 시간에 자연스럽게 교회의 필요한 일이나 문제도 나눌 수 있습니다. 교회 일이나 사역으로 만나는 것이 아닌 신뢰와 사랑의 관계로 연결되어 질 때 서로가 행복한 사역을 하게 됩니다. 행복한 삶, 행복한 사역은 신뢰와 사랑의 관계에서 옵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