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조회 수 66 댓글 0

기쁨 없이 교회 생활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또 열심히 봉사하려고 애쓰는데 노력하는 것에 비해서 별로 결과가 없으신 분도 있습니다. 또 이웃을 사랑하고 도우려고 애쓰는데 자꾸만 사람들하고 부딪히고 문제가 생기는 분이 있습니다.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는 성령 충만하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성령 충만하지 못하신 분들 가운데는 2가지 그룹이 있습니다. 한 그룹은 구원은 받았지만 성령 충만하지 못하신 분들과 또 한 그룹은 구원은 받지 못했기 때문에 성령을 받은 적이 없는 분들입니다. 그래서 교회는 다니면서 성령 받지 못하신 분은 기독교를 도덕적인 차원 이상으로 이해를 못합니다.

우리가 성령을 받고 성령 충만을 받으려면 첫째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해야 합니다.

내가 죄인이다는 것을 인정하고 예수님께서 내 죄를 위하여 돌아가시고 부활하신 것이 역사적인 사실이라는 것을 마음으로 믿고, 예수님께 예수님, 제 삶 가운데데 들어오셔서 나의 죄를 깨끗이 용서해 주시고 내 인생을 책임져 주십시오. 제 인생의 보스가 되주십시오. 그러면 저는 순종하면서 살겠습니다진심으로 이런 기도를 드릴 때에 성령님께서 우리 몸 안에 쑥 들어오십니다.

예수님을 영접하는 순간이 구원받는 순간입니다. 그 순간부터 우리는 영적인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성령을 모셔야지 그다음부터 성령 충만한 삶을 살 수가 있습니다.

성령 충만 받으려면 두 번째 성령님의 사역을 이해해야 합니다.

성령님의 가장 중요한 사역은 우리를 통하여서 예수님의 능력이 나타나고 우리를 통해서 예수님의 성품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성령님의 사역을 모르고 체험을 추구하다가 악령이 들기도 합니다.

성령 충만 받으려면 세 번째 성령님의 임재하심을 간구해야 합니다.

우리가 성령 충만을 받기 위해서는 구하고 찾고 두드려야 합니다. “하나님, 정말 제 힘으로는 도저히 주님의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내 능력과 의지로는 내가 도저히 크리스찬의 삶을 살 수가 없습니다. 제 노력으로는 제 성품을 바꿀 수가 없습니다. 저 좀 도와주세요. 성령 충만하게 해주세요.“ 이런 간절한 간구가 있어야 합니다. 성령님은 구하면 반드시 주신다는 겁니다.

성령 충만하려면 네 번째는 성령님의 방법에 의존해야 합니다.

우리가 성령 충만을 간구하면 감각적인 분에게는 감각적으로 다가오고, 그렇지 않는 분에게는 덤덤하게 다가오십니다. 우리가 성령님을 제한해서는 안됩니다. 방법은 성령님께 맡겨야 합니다.

성령 충만을 받았는지 안받았는지는 결과를 보면 압니다. 성령님의 가장 큰 사역은 예수님의 사역을 하는 것이고 예수님의 성품을 닮도록 해주시는 것입니다. 성령 충만한 사람은 내 힘으로 안되고 내가 그런 사람이 아닌데 이상한 짓을 합니다. 이것이 초자연적인 역사로 성령 충만한 겁니다.

성령 충만하려면 다섯 번째는 성령님의 능력을 기대해야 됩니다.

내가 하나님의 지혜를 구했으면 나중에 언젠가 우연히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지금 이 순간 어떤 방법으로 답을 주실지도 모른다 하는 기대가 있어야 됩니다.

내가 누구를 용서해 주세요기도했을 때, 내가 정말 그 사람을 찾아가면 용서할 마음이 그 순간 생길 것이다는 기대를 해야 됩니다. 기대가 없어서 성령 충만한 생활을 못합니다.

성령님은 가까이 계신 분입니다. 구체적인 분입니다. 미래에만 역사하시는 분이 아니라 지금 당장 우리 삶 가운데 역사하시는 분이다는 기대가 있어야 됩니다. 그래야 신앙생활이 재미있습니다.

성령 충만하려면 여섯 번째는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해야 합니다.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능력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라고 그러시는데 안쓰면 성령 충만한 삶을 못삽니다.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어떤 은사를 주실 때는 필요를 보시기 때문에 주신 것입니다. 우리는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해야 합니다.

특별히 성령의 열매는 감성적인 것입니다. 성령의 열매를 맺기 위하여서는 성령님이 인도하시는 감정에 순종해야 합니다.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슬픔을 주시면 우는 것입니다. 회개의 마음을 주시면 아파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기쁨을 주시면 손뼉 치고 찬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감성에 순종할 수 있어야지 이것을 꼭 안고 있는 동안은 우리는 성령 충만 못받습니다.

우리 크리스찬의 삶은 우리의 노력과 의지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닮아간다, 크리스찬의 삶을 산다는 것도 우리 노력으로는 되지 않습니다. 성령님께서 우리를 사로잡으셔서 우리를 통해서 예수님의 성품을 나타내기 전까지는 우리는 성령의 열매를 맺을 수가 없습니다.

성령 충만한 생활을 하면 참 기쁩니다. 사역을 해도 힘이 안듭니다. 성령 충만했다가 안충만하니까 어떨 때는 다운도 되고 어떤 때는 실증도 납니다. 그러나 다시 회개하고 성령 충만을 간구해서 성령 충만하면 참 기쁩니다. 열매가 있습니다.

교회 생활하시면서 재미가 없으신 분은 성령 충만을 간구해서 성령 충만한 삶의 기쁨, 내가 할 수 없는 일이 나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내 성격 가운데서 예수님의 성품을 나타내서 이웃 사람이 나를 통해서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삶을 사시기를 축복합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